본문 바로가기
건강 & 생활

듀라티얼즈 안연고 사용 후기 (안구건조증, 각막미란, 재발성 각막 짓무름)

by Go! Jake 2022. 2. 5.

듀라티얼즈를 사용한 이유

듀라티얼즈는 안구건조증 또는 각막 미란 등 각막에 대해 문제가 있는 환자분들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안연고 중 하나이다. 예전에 블로그를 찾으면서 효과가 있다는 후기를 많이 접해 처방 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예전부터 안구건조증이 있었고, 아침에 일어날 때 눈을 못 뜰 정도로 아프곤 했다. 오전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항상 견딜만했고 종종 병원을 가도 별 얘기를 못 들어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다가 작년부터 눈을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인해 각막 미란에 대해 알게 되었다.

 

 

구체적인 극복기는 아래 링크에 있다.

안구건조증, 재발성 각막미란, 반복각막짓무름 극복기 (듀라티얼즈, 뮤로128 5% 점안액 후기) (tistory.com)

 

평소 다니던 병원 의사 선생님을 몇 번 찾아뵈면서 계속 얘기를 드렸다. 구체적으로 듀라티얼즈를 처방 해 달라고는 얘기는 못 드렸고, 안연고를 처방 해 달라고 했다. 참고로, 일반의약품이라고 쓰여 있어, 반드시 처방전이 필요한 것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원하던 듀라티얼즈를 처방 해 주셨다.

듀라티얼즈 안연고
듀라티얼즈 안연고

듀라티얼즈 사용 후기 (80일 이상 사용)

사용 초기 - 한달 간 듀라티얼즈를 자기 전에만 넣어 사용 해 본 결과, 눈이 확실히 편안 해 졌다. 나의 경우 아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눈이 찌르듯이 아팠기 때문에, 아프지 않은 날을 맞이하자 오히려 신기하였다. 확실히 점도(?)가 높기 때문에 자는동안 눈물이 날아가는 것을 대신해서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느낌이 들었다.

 

주의할 점은, 자기 전에 아래 눈꺼풀 쪽에 넣는 데, 0.5cm 정도 넣는다는 가이드라인 지키는 게 좋다. 많이 넣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생겨서 많이 넣은 날은 눈꺼풀이 떼어지지 않는 것인지 눈이 너무 아파 도저히 뜰 수가 없었다. 엄청난 충혈도 같이 일어났다. 그 이후부터는 무조건 소량으로 넣는다.

 

사용 중후반 - 한달 간 전혀 재발하지 않았으나 종종 이전과 동일한 현상을 겪는 일들이 벌어졌다. 주기가 한 달, 2주, 1주 등 점점 짧아졌다. 확실히 눈이 예전보다는 좋은 데, 아픈 날이 있고 안 아픈 날이 있다보니 아침에 눈 뜨기 무서운 건 똑같았다. 한 번은 듀라티얼즈를 넣었음에도 다음 날 각막이 심하게 손상된 적도 있었다.

 

지금은 겨울이고 집과 회사가 건조하다보니 더 심해지는 것 같다.

 

결론을 내리자면,

- 각막 미란 증상에 도움이 되는가? 확실히 YES. 안연고로하는 눈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이 들었음. 의사 상담하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안연고에만 의존할 수 있는가? 확실히 NO. 라고 생각한다. 건조한 환경도 개선해야하고, 인공눈물도 넣어줘야하고 물도 많이 마셔야하는 것 같다.

 

최근에는 뮤로128 5% 점안액을 추천받았다. 뮤로128 5% 점안액과 안연고가 있는 데, 여러 블로그에 뮤로128 5% 안연고를 추천하는 편이다.안연고는 우리나라 승인이 나지 않았는 지 eBay 등 직구로 구해야 했다. 가격도 꽤 있다.

 

따라서, 뮤로128 5% 점안액을 어찌저찌 약국에서 구매하였다. 듀라티얼즈보다 더 잘 맞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후기 링크는 아래와 같다.

뮤로128 5% 점안액 사용 후기 (안구건조증, 각막미란, 재발성 각막 짓무름) (tistory.com)

 

댓글